🚨 1초 μ»·!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과 κΏ€νŒ A to Z

Table of Contents

🚨 1초 μ»·!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과 κΏ€νŒ A to Z

πŸ“‹ λͺ©μ°¨

  •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Έ°
  • λ°©λ¬Έ μ‹œκ°„λŒ€λ³„ ν˜Όμž‘λ„ 뢄석: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3μ‹œ)을 ν”Ό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  •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운영 λ°©μ‹μ˜ μ§„μ‹€: 민원 μ²˜λ¦¬λŠ”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?
  •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ꢁ극의 κΏ€νŒ: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업무와 μ—†λŠ” 업무
  •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: λ°©λ¬Έ 없이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™„λ²½νžˆ μ΄κΈ°λŠ” 방법
  •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및 μ£Όμ°¨ 정보

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 „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²œμ•ˆμ—μ„œ μ°¨λŸ‰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 λ“±μ˜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  κ³„νšμ΄λΌλ©΄,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확인해야 ν•  것은 λ°”λ‘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직μž₯μΈμ΄λ‚˜ μ‹œκ°„μ΄ μ œν•œμ μΈ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κΉŒμ§€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€κ±°λ‚˜ 업무 μ²˜λ¦¬κ°€ 지연될 수 μžˆλŠ” 치λͺ…적인 μ‹œκ°„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핡심은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‹¨μˆœνžˆ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κΉŒμ§€λΌλŠ” 일반적인 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Š” 것보닀, ν•΄λ‹Ή μ‹œκ°„λŒ€μ˜ μ‹€μ œ 운영 방식을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²œμ•ˆ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‹œμ²­ μ‚°ν•˜ κΈ°κ΄€μœΌλ‘œ, 기본적으둜 κ΅λŒ€ 근무 체계λ₯Ό μš΄μ˜ν•˜μ—¬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민원창ꡬ μš΄μ˜μ„ μœ 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 즉, 창ꡬ가 μ™„μ „νžˆ λ‹«νžˆμ§€λŠ” μ•Šμ§€λ§Œ, 근무 인원이 ν‰μ†Œλ³΄λ‹€ 절반 κ°€κΉŒμ΄ 쀄어듀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2λ°° 이상 κΈΈμ–΄μ§€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은 λ°©λ¬Έ 직전에 μ²œμ•ˆμ‹œμ²­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‘œ μ „ν™”λ₯Ό κ±Έμ–΄ ν˜„μž¬ λŒ€κΈ° 인원과 μ˜ˆμƒ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μ„ λ¬Έμ˜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°„λ‹¨ν•œ μ „ν™” ν•œ 톡이 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΄μ„œ 30λΆ„, 1μ‹œκ°„μ„ ν—ˆλΉ„ν•˜λŠ” 것보닀 훨씬 νš¨μœ¨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 μ‹œκ°„λŒ€λ³„ ν˜Όμž‘λ„ 뢄석: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3μ‹œ)을 ν”Ό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ν•˜λ£¨ ν˜Όμž‘λ„λŠ” 일반적으둜 μ˜€μ „ κ°œμ‹œ μ‹œκ°„(9μ‹œ) 직후, 그리고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3μ‹œ),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마감 μ‹œκ°„(18μ‹œ) 직전에 κ°€μž₯ λ†’κ²Œ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

μ‹œκ°„λŒ€ ν˜Όμž‘λ„ νŠΉμ§• λΉ„κ³ 
09:00 ~ 10:30 쀑상 ν•˜λ£¨ 업무λ₯Ό 일찍 μ²˜λ¦¬ν•˜λ €λŠ” μ‚¬λžŒμ΄ λͺ°λ¦Ό.
10:30 ~ 11:30 μ€‘ν•˜ ν•˜λ£¨ 쀑 κ°€μž₯ ν•œμ‚°ν•œ μ‹œκ°„λŒ€ 쀑 ν•˜λ‚˜.
11:30 ~ 13:30 μ΅œμƒ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œΌλ‘œ 인원 κ°μ†Œ, 직μž₯인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이용 λ°©λ¬Έ. μ΅œμ•…μ˜ μ‹œκ°„.
13:30 ~ 15:30 쀑 μ˜€ν›„ 업무 μ‹œμž‘μœΌλ‘œ μ†Œν­ μƒμŠΉ ν›„ μ•ˆμ •ν™”.
15:30 ~ 17:00 μ€‘ν•˜ ν•˜λ£¨ 쀑 두 번째둜 ν•œμ‚°ν•œ μ‹œκ°„λŒ€.
17:00 ~ 18:00 상 퇴근 μ „ 막차λ₯Ό νƒ€λ €λŠ” μ‚¬λžŒ λͺ°λ¦Ό.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Έ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 μ‚¬μ΄μ—λŠ” μ•žμ„œ μ–ΈκΈ‰ν–ˆλ“―μ΄ κ·Όλ¬΄μžκ°€ μ€„μ–΄λ“œλŠ” λ™μ‹œμ—,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΄μš©ν•΄ 업무λ₯Ό λ³΄λ €λŠ” 직μž₯인듀이 λŒ€κ±° λ°©λ¬Έν•˜λ©΄μ„œ λŒ€κΈ°ν‘œ λ°œν–‰ 속도보닀 처리 속도가 ν˜„μ €νžˆ λŠλ €μ§‘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λŒ€μ— λ°©λ¬Έν•˜λ©΄ 10뢄이면 끝날 업무도 30λΆ„ 이상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11μ‹œλΆ€ν„° 11μ‹œ 30λΆ„ 사이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업무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κ±°λ‚˜, μ˜€ν›„ 1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λ₯Ό λ§‰λŠ” κ°€μž₯ ν˜„λͺ…ν•œ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운영 λ°©μ‹μ˜ μ§„μ‹€: 민원 μ²˜λ¦¬λŠ”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?

λ§Žμ€ κ΄€κ³΅μ„œμ™€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—­μ‹œ 곡식적인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€ 12:00λΆ€ν„° 13:00κΉŒ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‘민원 μ„œλΉ„μŠ€ 곡백 λ°©μ§€’λ₯Ό μœ„ν•΄ 민원 μ°½κ΅¬λŠ” κ΅λŒ€λ‘œ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 진싀은 업무가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이 ‘κ΅λŒ€ 운영’의 ν˜„μ‹€μ€ λ―Όμ›μΈμ—κ²Œ 맀우 λΆˆλ¦¬ν•˜κ²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ν‰μ†Œ 10개의 창ꡬ가 μš΄μ˜λ˜μ—ˆλ‹€λ©΄,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Š” 3~4개의 창ꡬ만 μ—΄λ¦¬λŠ” 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처리 과정이 λ³΅μž‘ν•˜κ³  μ‹œκ°„μ΄ 였래 κ±Έλ¦¬λŠ” ‘이전 등둝’μ΄λ‚˜ ‘λ§μ†Œ 등둝’ 업무가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창ꡬ에 ν•œ 건이라도 걸리게 되면, 뒀에 λŒ€κΈ°ν•˜λŠ” λ‹¨μˆœ 업무(예: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,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 확인) λ―Όμ›μΈλ“€μ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€ κΈ°ν•˜κΈ‰μˆ˜μ μœΌλ‘œ λŠ˜μ–΄λ‚©λ‹ˆλ‹€. 특히, μ„ΈκΈˆ κ΄€λ ¨ 상담 μ°½κ΅¬λ‚˜ 취득세 μ‹ κ³  창ꡬ λ“± 일뢀 전문적인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°½κ΅¬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 μ™„μ „νžˆ 문을 λ‹«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λͺ©μ μ΄ λ³΅μž‘ν•œ 업무라면 이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 ˆλŒ€ ν”Ό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ν˜Όμž‘λ„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ꢁ극의 κΏ€νŒ: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업무와 μ—†λŠ” 업무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 κΌ­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©΄ μ΅œλŒ€ν•œ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ν”Όν•  수 μžˆλŠ” 업무λ₯Ό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🟒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비ꡐ적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업무 (λ‹¨μˆœ 업무)

  • λ²ˆν˜Έν‘œλ§Œ 뽑아두기: 12μ‹œ 50λΆ„μ―€ λ„μ°©ν•΄μ„œ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아두고 λŒ€κΈ°ν–ˆλ‹€κ°€, 1μ‹œ 정각에 κ·Όλ¬΄μžκ°€ 정상 λ³΅κ·€ν•˜λ©΄ λ°”λ‘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 „λž΅.
  • ꡬ내 식당 및 μ£Όλ³€ μ‹œμ„€ 이용: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은 ν›„, λŒ€κΈ°ν‘œλ₯Ό μ£Όμ‹œν•˜λ©° μž μ‹œ μ‹μ‚¬λ‚˜ μ£Όλ³€ 용무λ₯Ό λ³Έ ν›„ 볡귀.
  •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, μ €λ‹ΉκΆŒ λ§μ†Œ 확인 λ“± λ‹¨μˆœ μ„œλ₯˜ λ°œκΈ‰: λ³„λ„μ˜ 심사가 ν•„μš” μ—†λŠ” μ—…λ¬΄λŠ” 비ꡐ적 빨리 μ²˜λ¦¬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λ¬΄μΈλ―Όμ›λ°œκΈ‰κΈ° 이용: 일뢀 λ‹¨μˆœ μ„œλ₯˜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λ¬΄μΈλ°œκΈ‰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창ꡬ λŒ€κΈ° 없이 λ°”λ‘œ ν•΄κ²° κ°€λŠ₯.

πŸ”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ν”Ό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업무 (볡작/μ‹œκ°„ μ†Œμš” 업무)

  • 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: μ°¨λŸ‰ 정보, 취득세 μ‹ κ³ , 곡채 λ§€μž… λ“± 확인 μ ˆμ°¨κ°€ λ§Žμ•„ 창ꡬ μ§μ›μ˜ 집쀑적인 μ²˜λ¦¬κ°€ ν•„μš”.
  • μ°¨λŸ‰ λ§μ†Œ(폐차) 등둝: 폐차 ν™•μΈμ„œ λ“± λ³΅μž‘ν•œ μ„œλ₯˜ 심사가 ν•„μš”.
  • μž„μ‹œ μš΄ν–‰ ν—ˆκ°€: κ΄€λ ¨ μ„œλ₯˜μ™€ κΈ°κ°„ 확인 λ“±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˜λŠ” 업무.
  • 취득세 및 등둝 λ©΄ν—ˆμ„Έ μ‹ κ³ /λ‚©λΆ€: μ„ΈκΈˆ κ΄€λ ¨ μ°½κ΅¬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 직원이 μ—†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(λ³„λ„μ˜ κΈˆμœ΅κΈ°κ΄€ 창ꡬ가 μžˆλ‹€λ©΄ κ°€λŠ₯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‚˜,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μ„ΈκΈˆ μ‹ κ³  μ°½κ΅¬λŠ” ν”Όν•΄μ•Ό 함)

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: λ°©λ¬Έ 없이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™„λ²½νžˆ μ΄κΈ°λŠ” 방법

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ν˜Όμž‘μ„ κ°€μž₯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온라인 민원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ν•œλ―Όκ΅­ μ •λΆ€μ—μ„œλŠ” ‘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’을 톡해 μ°¨λŸ‰ 등둝 κ΄€λ ¨ μ£Όμš” 민원 업무λ₯Ό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΅¬μΆ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»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

  • 등둝 원뢀 λ°œκΈ‰(κ°‘/을): μ°¨λŸ‰μ˜ 이λ ₯ 확인. (κ°€μž₯ 많이 μ‚¬μš©λ¨)
  • λ§μ†Œ 사싀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: 폐차 확인 증λͺ…μ„œ.
  • 이전 등둝 μ‹ μ²­ (일뢀 쑰건): 맀맀상사λ₯Ό ν†΅ν•œ 등둝 λ“± 일뢀 이전 등둝 업무.
  •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 œ μ‹ μ²­: 금육ꢌ κ΄€λ ¨ 업무.
  •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 μ‹ μ²­: κ³Όνƒœλ£Œ λ‚©λΆ€ ν›„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 업무.

온라인으둜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©΄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μ§€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λ‹Ήμ—°νžˆ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영ν–₯을 μ „ν˜€ λ°›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œ 이전 λ“±λ‘μ΄λ‚˜ μ‹ κ·œ 등둝은 방문이 ν•„μˆ˜μΌ 수 μžˆμ§€λ§Œ, λ‹¨μˆœ μ„œλ₯˜ λ°œκΈ‰μ΄λ‚˜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 λ“±μ˜ μ—…λ¬΄λŠ” 무쑰건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˜μ—¬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˜„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 „ 본인의 업무가 온라인으둜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λ¨Όμ 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΄κΈ°λŠ” 졜고의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및 μ£Όμ°¨ 정보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것 외에도, 업무 지연을 λ§‰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Š” μ€€λΉ„μ„±μž…λ‹ˆλ‹€. 아무리 ν•œκ°€ν•œ μ‹œκ°„μ— 방문해도 μ„œλ₯˜κ°€ λ―ΈλΉ„ν•˜λ©΄ 업무 μ²˜λ¦¬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신뢄증: 본인 확인 ν•„μˆ˜.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, μœ„μž„μž₯, μœ„μž„μΈ 신뢄증 사본 ν•„μˆ˜.
  • ꡬ비 μ„œλ₯˜: μ°¨λŸ‰ μ’…λ₯˜(μ‹ μ°¨/쀑고차), 등둝 ν˜•νƒœ(이전/μ‹ κ·œ/λ³€κ²½)에 따라 μ„œλ₯˜κ°€ λ‹¬λΌμ§€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μ²œμ•ˆμ‹œμ²­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μ „ν™” 문의λ₯Ό 톡해 본인의 업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(예: 양도증λͺ…μ„œ,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λ§μ†Œ 등둝 μ‹œ 폐차인수 증λͺ…μ„œ λ“±)
  • 수수료 λ‚©λΆ€ μˆ˜λ‹¨: 등둝 수수료, 취득세, 곡채 λ§€μž…λΉ„ 등은 μΉ΄λ“œ λ˜λŠ” ν˜„κΈˆμœΌλ‘œ λ‚©λΆ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(가급적 μΉ΄λ“œ μ‚¬μš© ꢌμž₯)

μ£Όμ°¨ 정보: μ²œμ•ˆ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민원인듀을 μœ„ν•œ μ£Όμ°¨ 곡간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‚˜, 혼작 μ‹œκ°„λŒ€(특히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 „ν›„)μ—λŠ” μ£Όμ°¨ 곡간 확보가 맀우 μ–΄λ ΅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—­μ‹œ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λŠ˜λ¦¬λŠ” μš”μΈμ΄ λ˜λ―€λ‘œ, μ˜€μ „ 11μ‹œ 30λΆ„ μ΄μ „μ΄λ‚˜ μ˜€ν›„ 1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£Όμ°¨λ‚œμ„ ν”Ό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£Όμ°¨κ°€ μ–΄λ ΅λ‹€λ©΄ 인근 곡영주차μž₯ 등을 미리 염두에 λ‘λŠ” 것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κΈ€μžμˆ˜: 2,752자 (곡백 μ œμ™Έ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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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